[수카토크] 볼보의 XC40를 30M에서 던졌다. 왜 볼보가 안전한지 알게 해 주는 영상 [2020.11.18]

2020. 11. 21.
167 712 조회수

안전의 대명사 볼보 차량들.. 이번에 의미있는 테스트가 있었습니다.
98피트(30미터) 높이에서 볼보 차량 10여 대를 떨어뜨려 파손상태와 인명구조를 위한 작업 연구가 있었는데요 관련 소식을 가지고 얘기를 나눠봤습니다.
#볼보 #볼보xc90 #볼보안전성
==================================================
쇼카스트리밍 채널은 아직까지 협찬이나 외부도움 없이 자체적으로 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멤버쉽을 가입하여 후원해 주시면 차별되는 혜택과 지금까지 처럼 채널 독립성을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채널멤버쉽가입 koworld.info/tools/C0QMexcFpyjyGVO0ol6U-Ajoin

안전 하면은 볼보
그리고 볼보 하면 안전 이잖아요
이번 영상 같은 경우에는 볼보에서 충돌테스트를
이번에 이렇게 했다고 해요
일단은 여러분도 볼보 테스트 볼보는 안전의 대명사로 유명하잖아요
판단하기로 볼보 같은 경우에는
앞도 유명한 팀이 있어요
교통사고 나면은 득달같이 달려갔고
왜 사고가 나고 얼마나 다쳤나
교통사고 조사팀이 굉장히 좀 유명 했었거든요
지금 요즘 볼보가 너무 안전하고
조사할게 없나 봐 사고가 잘 안 나나 봐
지난 한 4만 2천 원 정도를 데이터를 모아서
여러가지 안전장치를 많이 개발했던 뭐
3점식 벨트는 옛날에 벌써 개발했고
볼보는 또 그 안전한 걸 한 거를 특허를 안 걸어요
그런 걸로 좀 유명했던 거
볼보가 너무 딴딴하다 보니까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뭐가 문제냐 하면은 사고가 났을 때
차가 너무 땐땐하다 보니까 사람을 구하기 힘든 거야
안 잘라지는 거지
그러니까 이제 그런 측면에서 뭘 하다 보니까
30미터 높이에서 낙하를 시켜서 이제 얼마나 많이 부셔지나
어떤 거 데이터 보면
그 다음에 두 번째는 같이
구조대원들이 실제 대원들이 같이 투입을 해서
많은 장비를 가지고
이렇게 테스트를 하는 그런 동영상이 근데
이거를 보기 전에 제가 좀 생각나는게 있지요
카니발 카니발 카니발 3세대가 나올 때
12점 몇 미터에서 떨어뜨렸었거든요
추억 한번 더듬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 센세이션 했지
요게 3세대 처음 나올 땐 어우
소개한 56km/h 정도 된다고 하네요
근데 여기도 있었지요 뒤로 한번 던져 봐라 어떨까
이게 볼보를 보시자구요
볼보 같은 경우는 지금 30M
잠깐 보신 것처럼 인명구조 대원들이 실제로 있잖아요
저렇게 차가 찌그러졌을 때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 되는지
아까 뭐 제가 초장에 농담 삼아서 말씀드렸지만
볼보 같은 경우는 단단해 지고
그러다 보니까 인명구조할때 좀 힘든 케이스가 있나보더라구요
사람을 꺼내기가.. 너무 단단해서 안 좋은가 봐 힘드니까
너무 단단한 것도 안 좋아
구인이 늦어 갖고 만약에 좀 절명하셨다
그러면은 2시간은 골든타임 이거든 그쵸
보통 폐차장에서 폐차된 차량을 가지고
실제로 그 훈련을 하신대요
근데 20년이상된 차량들이다 보니까
요즘 신형 차량에는 좀 적용하게 힘들고
그래서 볼보 신형 차량으로 해서 이 매뉴얼을
저런 분들한테 전체적으로 데이터를 공개를 한다고
이테스트 목적은 어떤 홍보성 도 있지만
이제 전체적으로는 인명구조를 어떻게 하나
그 부분에 대해서 중점을 두고
영상을 만들었던 거 같습니다
지금 보이는 차량 같은 경우 XC40 이더라고요
그런데 조금 놀란 게 있지 않습니까
저는 이렇게 영상으로 제일 놀랐던게 아니 왜 썬루프가 멀쩡하죠
신기하네 저 너무 신기했어
제가 나중에 이제 그 프레임을 한번 xc90 프레임을 보고서
근데 저거는 약간 되게 강도도 있지만
탄성하고 관련 있거든요
탄성이 좀 어느 정도 있으면은 프레임들이 충격을 흡수를 하니까
별로 안 놀래시네 난 되게 놀랬는데
천장이 튕기니까 튀잖아 해야 되니까
이거 보니까 진짜 놀라운 거 같아 저는 와야 돼 야
이게 한 번만 더 떨어트리는 게 아니라
오늘 이렇게 떨어져 다방면에 사고를 일부러 내는 거죠
지금 그러고 나서 분석을 하는 겁니다
어떻게 구조를 해야 되나
지금 이제 구난을 시작을 하는 거죠 절단기 거거든요
저걸로도 안 잘리나 보죠
저는 거꾸로 집어넣어서 벌릴 수도 있으니까
문만 열면 사람을 구하니까 어떻게든 인제 안에 캐빈룸에서 세이프티
그 사람이 말려 버리면 안 되잖아요
얼마나 밀렸는지 체크하는 거 같은데
지금 보니까 레이저 미터기 인데
거리를 체크를 하는 거 같습니다
얼마 보호가 되는지 보려고 하는 거라는 거죠
이 분들이 실제 대원 분들이라 그러시더라고요
영상에 나오는 건
대부분 이제 V 시리즈
xc 시리즈 고르는 약간 크로스컨트리 쪽인 거 같네요
저 차들이 굉장히 튼튼하긴 한가보다 S90 안하네
차이나 한번 보고 싶어 하는데 보다 많이 멀쩡한데 아
저렇게 테스트라는 기계로 빵하고 미는 거 있는데
안전규정 중에 그거는 그거는 아닌데
그리고 세계 최초로 지금도 하고 있지만
자체적으로 안전기준이 없지만
후방 충돌을 자체적으로 테스트 하는 게 뭐가 유일했습니다
좀 충격적이다
기사에는 한 10가지
차종을 테스트를 했다고 하고요
볼보가 안전하긴 안전한 것 같아
저렇게 자신있게 던질 수 없는데
그러니까 저렇게 다양한 차종을 나타났다 써 봐
이런 느낌은 a필러부터 잘 버티고
필요도 크게 그렇게 보면
거의 안 먹는 게 되는 거 같아요
이게 처음 떨어진 것도 아닌 거 같아요
아 여러 번 보시면 있는 것도 있고
왜 앞에서 보면은 이미 찌그러져 있는 상태에서
내려왔는데
도에이 필러는 끝까지 버텨
주냐 이 차 사고가 더 나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저렇게 하는 거 같은데
근데도 진짜 딴딴하다
이거 완전 볼보 찬양 방송 제갈근 실제 현장 출동 하시는데
1분 드리고 온 데이터를 얼른 갖고
지금 그 차를 살펴보시는 모습들이 그냥 뭐 마케팅 용이 아니라
실제로 진지하게 지금 보험 어떻게 할까
너 보고 막 이쪽으로 해서 해 보고 하는 거 하는 거 보면
요즘 같은 경우에는 기술도 많이 발전되고
전기차도 많이 나오잖아요
그러다보니깐 소방대원 분들께서도
일찍 공부도 해야 되고
배워야 것도 굉장히 좀 많이
하철이 그만하게 사는 게 있네요
예를 들면 알라이 차들 잘 몰라 갖고
앞에다가 막뿌리고
전기차도 어떤 거
단선 시켜야 되는지 몰라서 헤매고 있다
그런 것들을 다 교육을 받는다 그러는데
요즘 차들이 너무 빨리 바뀌고
막 이러다 보니까 이게
이제 좀 교육 하기에는 좀 벅찬 가고 있더라고
근데 그 그런 것들이 바로 지 임명하고
직접적으로 연결이 된다는 거지요
빨리 대처만 돼도 그 골든타임은 얼마 활용할 수 있고
임명은 찾을 수 있는 기회도 있으니까
저정도로 일단 하기 전에
차가 안 찍어 안 찍어 줘야 된다는 게
전재화 깔리는 거 아니야
그러면 저녁에 2014년 XC90 프레임이라 그러는데
2020년도 거는 아무것도 못 하겠고요
지금 뭐 광고 광고 초고강
어쨌든 빨간색이 가장 딴딴하고 탄성이 좀 좋은 거겠지
아무래도 한성이 없는 거 아니에요
스트레스 트림하는 탄성이 없지 않나 하고 저 편한 그래요
강도가 아니라 고장
나 장염 때문에 인장강도가 오히려 말은
나무들은 딱 치면 딱 떨어지잖아요 했는데
얘기 안 하면 절대 안 안 보고
계세요 라고 되어 있는데
저번 때 약간 탄성이 어느 정도 여기 보시면은 좀
독특한 부분이 있어 나부터 에이필러 하고
엔진룸으로 연결되는 부분 요 부분이 요게 많이 밀려 오거나
65% 올라오면서 A 필러가 누워 버리거든요
에이필러 하고 KG 라고 편한데요
부분을 스포츠카에서 나오는 튜브형태로
카본튜브 랑 비슷한 형태로 되어 있었고
여기가 다 날라가서 여기는 살아남기
금 고로케 만드는 거 같아요
그 아까
그 약간 시험에서 봤던
그 모습이 캐빈의 형태의 현 위치가 되는 거 같습니다
아까 뒤에서 먹을 때도 저 빨간 C 필러 부분 있잖아요
저 이상은 안 밀려 들어오더라고요
뒤로 떨어질 때도 여기 에이필러
비필러 밥도 알루미늄은 제가 봤던
제 돌보는 모든 게 전륜구동차 다 보니까
아무래도 여기 범퍼 붙이는 14일 부분은 그냥 좀 무게 때문에
그렇게 알루미늄 쓴 거 저도 굉장히 비싸요
앞에서 콩버섯 내일 설정
문제가 생기면 요거는 그냥 교환 교환
오히려 왜 이거는 어떤 식으로
클래식패드 제일 낮은 등급 며칠이에요
지금 어차피 엔진은 볼보는 밑으로 떨어지는 테니까요
떨어지니까 떨어져서 부딪히는 부분은 지금 밀리지 않고
모르니 박살났네요 어쩌지 중요한 거는요
안쪽에 있는 승객석 을
확실하게 보호해주는 어떤 형태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방금 영상 같은 경우에는 98
피트 약한 30M 높이에서 낙하를 시켰다고
보시다시피 20년 전 먹어
노후화된 차량을 폐차장에서 수급 받아서 이제 연습을 했지만
신차로 때려 박으면서 했다고 합니다
최신 차량에 이제 익숙해지고
종이세제 보다 효과적으로
구조를 할 수 있게끔 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어 이렇게 30M 상공에서 차를 떨어뜨린다는 거
굉장히 좀 독특한 것 같습니다
돈 많이 들었겠다 야 아니야 충돌 테스트 할 때
그 미국이나 유럽 차량을 제조사에서 공급을 한다 그러는데
그거 만만치 않다
우리는 한다고 알고 아니에요 한다
그러더라고요 아니야
말이 맞아 맞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드는 게 정면만 3
4번 5번을 받는대 옆에서 받아야 되고
그리고 더미가 1억에서 한 3억 한다는데
엄청 비싸 돼 그냥 우리끼리 얘기하는 게
다 내 피가 됩니다
근데 어쨌든 없는 얘기는 아니고
금액적인 부분은 좀 차이가 있겠지만
그래도 맛있는 거는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는 전략 S
구봉도 좀 했으면 3단
왜냐면은 아까 저 차들만 해도
가족들과 조금 나가거든요
NS01 상대적으로 약간 늦게 좀 저렴하게 싸게 잘 나왔다
얘기들이 많잖아요
우리나라에서 5천 6천 원
팔찌 안나 XC90 만 해도 벌써 한 1억 가까이 하기 때문에
전화 너무 오래 그러면은 다음 소식 제네시스
전기차 에 좀 특이하게 들어간다고 합니다

댓글
  • 2021년 미국 volvo s90충돌 테스트 무릎에어백 장착됨. 국내 수입 모델은 무릎에어백 삭제 안전도 미국 수출 모델에 비해 나쁠 것으로 예상 koworld.info/club/oZKqdJG9taKbaog/bidio.html 중국산은 왜 없죠?? 초기 수입 되었던 차에는 있었는데??

    DAVID CHUNDAVID CHUN7 일 전
  • 볼보가 중국에 팔린게 제일 아쉽네요

    최ᄋᄋ최ᄋᄋ18 일 전
  • 와 쩐다 ㄹㅇ

    독일 KSB펌프독일 KSB펌프22 일 전
  • 볼보차 승객 사망자0명이랍니다^^

    ssangdossangdo25 일 전
  • 한국 들어오는 xc40 벨기에 🇧🇪 공장에서 만듬

    신성웅신성웅28 일 전
  • 에전에 7대 쌓아놓고 광고 찍었었는데, 특별히 튼튼하게 만든걸로 드러나서 개망신 사기극.....이번에는 다른겨? 사기 아닐까...의심해 볼 수 있다...괴거 행적을 안다면. 진행하는 3명도 모르지 않을텐데.....단 한 번 도 언급하지 않네.

    Rise HighRise High29 일 전
    • 그런 일이 있었나요? 바로 그런 얘기들을 라이브로 다같이 하는게 수카토크입니다. 다음엔 라이브 참여하셔서 차얘기 나눠요

      쇼카스트리밍쇼카스트리밍28 일 전
  • 현기 반대말은 볼보 ㅎㅎㅎ

    태양신태양신개월 전
  • S90을 샀어야 하나....이놈의 G80을 사는게 아니었는데...

    Big BangBig Bang개월 전
  • 흉기는 과연 구조대를 위해 차나 제공하려나 흉기가 로봇을 생산하면? 로봇은 원래 그렇게 사용하는 겁니다. ???

    yong Syong S개월 전
  • ㅋㅋㅋ 난 개인적으로 프로월드컵을 비싼돈주고 절대안산다

    베짱이.베짱이.개월 전
  • 진짜 저렇게까지 테스트를 하고 보안을 하고 하니 안정성 하면 볼보라는 인식이 생기지 않았나 싶습니다. 우리나라는 너무 대충 만들어 팔고 문제가 생기면 나몰라라 하는데... 너무 비교되네요

    김도달김도달개월 전
  • 근데 어느정도 충격을 잘 흡수하고 부서져야 안전한거 아닌가? 저논리면 두돈반은 존나 안전하겠네

    줄게 내 갤럭시줄게 내 갤럭시개월 전
  • 30m면 아파트 10층임. 10층에 추락해도 볼보안이면 괜찬은건가 .... wow

    Seolyun YunSeolyun Yun개월 전
  • 모노코크 바디일텐데 강성이 ㄷㄷ

    G프로무선G프로무선개월 전
  • 현대기아 좀보고 배워라 껍대기만 신경쓰지말고

    대물대물개월 전
  • 다음차는 볼보다.......

    CRCR개월 전
  • 기아차 십몇미터라고?ㅋㅋ볼보보니껨이안되넹ㅋ

    조광철조광철개월 전
  • 다음차는 볼보!

    츄츄츄츄개월 전
  • 다 좋은데..베터리가 CATL이야..ㅠㅠ

    박상진박상진개월 전
  • 볼보는 내부적은 완벽하니 외부적인 실험을하네 대한민국은 내부적인 실험이 국민이 돈주고 실행하는데

    추연철추연철개월 전
  • 왜 현대가 볼보를 인수하지않았을까..

    최우철최우철개월 전
  • 아 저차 나주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김인직이빤스런김인직이빤스런개월 전
  • 볼보는 기중기로 들어 차를 떨어뜨리는 저런 영상으로 30년 쯤 전(80년도 중후반 쯤)에 티비 광고도 많이 했습니다. 미국에서. 미국인들이 돈 벌면 마나님께 사준다는 차였지요.^^

    GYOO LEEGYOO LEE개월 전
  • 볼보는 2000년대부터 볼보안전센터에서 충돌테스트후에 수리해서 다시 테스트를 총3번 반복합니다. 후방충돌은 80년대에 도입됐고. 90년대에는 사이드 충돌까지 신경쓰기 시작한 회사죠.

    Korea DOOM SlayerKorea DOOM Slayer개월 전
  • 현기 좀봐라 현장에서 놀지말고

    이한이한개월 전
  • 현대차였으면 차가 사라졌을듯

    드럼통드럼통개월 전
  • 그시절에 안전벨트 특허를 안건이유는 ㅋㅋㅋ 이미 군사용 장비로 안전벨트가 보급되있어서 특허도 안되구요 그시대에는 안전벨트가 사람들 자동차 구매요소도 아니었어요 오히려 거추상 스러운 줄이 옆에 달려있다고 구매자들이 불편해 했죠 특허 걸어봤짜 욕먹고 취소될꺼 뻔하고 판매량에 영향도 없으니깐 안한거죠

    mjh jjmjh jj개월 전
  • 여기 유튜브 나오신 세분 다음에 자기차 가족차 바꿀때는 무조건 볼보 사셔야 합니다 ❕❕ 🤮🤮🤮🤮🤮🤮🤮🤮🤮🤮🤮🤮🤮🤮🤮🤮🤮🤮🤮🤮🤮🤮🤮 볼보 산다고 맹세하고 인증도 해야 합니다 ❕❕돈없으면 중고 볼보라도 꼭 사셔야 합니다 ❕❕인증하세요 ❕❕꼭이요

    mjh jjmjh jj개월 전
  • 볼보는 넘사벽

    Lee TaylorLee Taylor개월 전
  • 이건... 차야 탱크야...

    이완뽀이완뽀개월 전
  • 저거는 앞범퍼 1차 2차 라디에이터 3차 앞프레임 4차 메인프레임 순으로 이쁘게 충격을 흡수하나보네 ㄷㄷ

    오랑케오랑케개월 전
  • 우리 현기는 스스로 불도 낼수 있거든요!

    이승주이승주개월 전
    • 자체발광

      park08 swimpark08 swim개월 전
  • 스워덴은 볼보 차만 튼실하게 만드나봐. 집단면역으로 사람은 작살내더니.

    커티스르메이커티스르메이개월 전
  • 현대 기아차 떨구면 100% 반쪽 박살난다

    방탄유리아저씨방탄유리아저씨개월 전
    • 아파트 옹벽 절벽 타워 주차장 이런데서 추락한 현기차보면 이영상 볼보랑 똑같던데요

      mjh jjmjh jj개월 전
  • 오래된 얘기지만 볼보 7-up 실험은 유명하죠

    bumchoo chobumchoo cho개월 전
  • 그저.....S볼보....

    헬창지나가던헬창지나가던개월 전
  • 안전하면 뮈해.... 고장나면 AS 편의성은 최악인데...

    이시영이시영개월 전
    • 흉기타다가 죽는거보단 볼보타고 불편한게 낫죠

      호야호야개월 전
  • 볼보는 안전만 생각함 +사장목숨걸고 광고찍는거좋아하는회사 ㅋㅋㅋㅋㅋ 디자인은 뒷전이였는데 이젠 생각함 서비스는 뒷전임 ....수리.. 그렇지만 그래도 현기보단 좋음 ㅇㅇ

    紫猫紫猫개월 전
  • 아무리 안전해도, 샀다가 테슬라보다도 못한 중국스타일 as센터 때문에 개빡쳐서 벤비아로 다시 넘어온다는데... 사실인가요???

    껄껄박사껄껄박사개월 전
  • 그래도 천천히들 다니세요. 속도엔 볼보도 이길수 없어요.

    FIZERFIZER개월 전
  • 왜그런지 아수? 강판을 두껍게 만들면되 그럼 연비 개똥이겠지 걍 쓰레기차임

    정구민정구민개월 전
  • 차는 망가져도 운전자는 살리겠다는 거네요

    김진오김진오개월 전
  • 스몰오버랩핑이 더 충격이 크지 않습니까? 저건 보여주기식 쑈 같은데요..

    찬소기찬소기개월 전
  • 볼보가 그렇게 차체가 단단하다고 하는데, 내부에 있는 운전자가 그만큼 더 충격량을 흡수하진 않나요? 사고시에 차량이 어느정도 찌그러지고 부셔져야 차체가 충격량을 흡수할꺼 같은데.. 단단하다보니 운전자에 가해지는 충격이 더 클 것 같은데 아닌가요? 궁금해서 질문해봅니다.

    king kongking kong개월 전
  • 3점식 안전벨트도 볼보가 개발하고 특허 안내고 공개 한걸로 알고 있어요

    jjunghojjungho개월 전
    • @이한 볼보가 3점식 개발한것은 1959년이고 검색해 보니 돈을 포기하고 선의를 베푼것 같아요

      jjunghojjungho개월 전
    • 안전관련은특허 신청 안한데요 현기 좀 봐라 흉기 만들지말고

      이한이한개월 전
  • 국민이 개돼지로 보이는 흉기는 저런거 못만듬

    도치와강쥐3남매도치와강쥐3남매개월 전
  • 흉기 차였으면 전부다 사망각이네

    도치와강쥐3남매도치와강쥐3남매개월 전
  • 중국이 인수한 볼보 아직도 안전할까?

    Jm GJm G개월 전
  • 현토부는 장난감 이였구만! 역시 볼보다

    모델2나오면살끄야모델2나오면살끄야개월 전
  • 17년식이 젤좋은듯 중국넘어가기전 바로만든 차로써 18년부터는 중국서 생산

    노티노티개월 전
  • 어느회사에서 맨날 하는 그지같은 충돌테스트보다 훨씬 믿음직스럽네요

    코리아서킷코리아서킷개월 전
  • 기본이 탄탄한 제품에 획기적인 마케팅이 합쳐지니.... 볼보에 대한 인식이 훅 올라오네~ 현대기아랑 고객에 접근하는 방식이 하늘 땅이네..

    eek7608eek7608개월 전
  • 볼보s80 2년 xc60 2년 다시는 안탑니다 ㅎㅎㅎ 수리비용도 비용이지만 한번 맏기면 부품이 배타고 온다하니 몇일기본이라 .... 부품내구성은 개인적으로 실망이 큼니다.

    `로로잠자리`로로잠자리개월 전
  • 돈도 없고 그냥 국산차 타다가 사고당하면 뒈져야겄다 ㅋ

    궁디타작궁디타작개월 전
  • 갑자기 궁금해진게 xc90은 7인승이니 3열에 태우는 경우도 많은데, 후방낙하나 강철강도를 보면 2열까진 안전하지만 3열은 상대적으로 강도가 약한 것 처럼 보이네요...이 부분 조금 심층적으로 분석해주시는 컨텐츠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뿜뿜크루뿜뿜크루개월 전
  • 볼보는 볼보다.

    늑냥이늑냥이개월 전
  • 람보르기니를 30대나 뿌신다라...

    hozzihozzi개월 전
  • 다른차도 잘버틴다. 너무 오바하지마

    jessy jjessy j개월 전
    • 흉기도 한번 막 던져보자. 얼마나 버티는지.

      Kun salbaKun salba개월 전
  • 손상허용범위라는게 있슴다 부딪혔을때 찌그러지지 않으면 좋은설계가 아임다 그건 충격이 내부로 고스란히 전해지는 검다 아무리 시트가 좋고 안전벨트가 튼튼하고 에어백이 빵빵해도 충격이 그대로 내부로 온다면 시트가, 안전벨트가, 에어백이 더 위험할수도 있슴다

    Ga5nGa5n개월 전
  • 사고나면 차에서 엔진이 바닥으로 떨어지는거 처음알았어..

    고우혁고우혁개월 전
  • 하 이런 볼보를 중국이 처먹어서 신뢰를 깍일까봐 걱정된다

    김쏭김쏭개월 전
  • ??? : 충돌각이 안맞아서 그렇습니다^^

    LeafLeaf개월 전
  • 볼보가 이렇게 칭송 받을수가 있구나 레인지로버 볼보 흠

    오혁오혁개월 전
    • @댕댕볼레인지로버 사는 사람이 더 호구일까 볼보 사는 사람이 더 호구일까 라는 뜻인데? 직접 돈주고 사보면 무슨 뜻인지 암 볼보 오너들한테 재구매 하겠냐고 설문조사하면 20%나올 라나? 최악의 차 레인지로버랑 볼보가 항상 선두권이라서 말이지

      오혁오혁개월 전
    • 볼보 영상에 전혀 상관없는 레인지로버를 갖다 붙이시네요.

      댕댕볼댕댕볼개월 전
  • made in china?

    정정동펀정정동펀개월 전
  • 엄청나네... 잘 달리는것 디자인 다 중요하지만 자동차에서 제일 중요한건 안전인듯... 목숨보다 중요한게 있을까 싶네요

    lovecity lovecitylovecity lovecity개월 전
  • 흉기야보고있냐?차는이렇게만들어서 비싸게파는거다..껍데기와옵션으로차를만드는게 아니다.

    한은빈한은빈개월 전
  • 중국차라고 까는 인간들 이해가 안가~

    theonetheone개월 전
  • 현기차들이 반만 따라가라 껍데기만 겁나 멋지게 만들지말고 툭하면 브레이크결함 화재사고 그러니 안전성도 신뢰가 안가지

    *무파마요*무파마요개월 전
  • 어차피 뒤짐 사고나면 부질없다

    유달리유달리개월 전
  • 30m에서 떨군거면 시속 어느정도 나올려나? 풀샷이었으면 프레임끊어서 속도계산을 해볼텐데 편집본이라 그게 좀 궁금하긴하네요. 현기도 한번 가즈아!!!

    Charlie ShinCharlie Shin개월 전
    • 공기저항 무시하고 계산하면 1/2m(v)^2=mgh. 1/2(v)^2=gh v^2=2gh v=√(2gh) v=√(2*9.81*30) v=24.26m/s=87.3km/h

      Daesoo KimDaesoo Kim개월 전
    • 저도 궁금... 속도가 중요하죠.

      babababa개월 전
  • 중국놈들이 볼보 를 계속 이렇게 튼튼하게 유지할려나....그게...가장...걱정됨...

    Try ouTTry ouT개월 전
    • 저도 이거때문에 드림카였던 볼보xc90 걱정되는..........왜 하필 중국이....

      냐옹냐옹.P냐옹냐옹.P개월 전
    • 현재 주주로 볼보 운영에 간섭은 일체 하지않겠다 라고 선언은 했지만 그 약속이 언제까지... 기술은 일단 빼와서 지리 메이커로 T4엔진, T5엔진을 장착한 SUV를 만들고 있더라구요

      리비에타리비에타개월 전
  • 갑자기 궁금한건데, 우리나라에서도 볼보를 뽑으면 저 레스큐를 받을 수 있을까??

    공육일삼공육일삼개월 전
  • 현대차도 떨어지는거보고싶네 ㅋㅋ

    반유동조사반유동조사개월 전
  • 아씨 돈좀만 더있음 XC90 질러야되는데 ㅠ

    Alex JeonAlex Jeon개월 전
  • 와 방지턱 밟고 선루프 깨졌다는 소문 들리는 어디랑 다르네 ㅋㅋㅋㅋ 당연히 깨지는게 정상 아닌가하던게 안깨질 수 있는거였네ㄷㄷ

    카유카유개월 전
  • 앞차와 부딪힐뻔 한 상황이 있었는데 부딪히기 직전 차가 서버렸음 부딪혔다면 몇천만원 들었을것임 앞차가 넘 비싼차였음..😅 식은땀 나는 순간 스스로 브레이크를 거는 볼보!

    sunny leesunny lee개월 전
    • 그건 싼타페도 됩니다ㅋ

      음마?음마?개월 전
  • 쌍용 렉스턴 한번 해보면 좋켔다ㅎ

    조명호조명호개월 전
  • A필러 말짱...

    Seung Hyun SungSeung Hyun Sung개월 전
  • 현재 모든 차에 적용되는 삼점식 안전벨트도 볼보가 개발했다고 하네요. 모든 차들의 안전을 위해 특허?도 따로 내지 않았다고 합니다...

    Mu mallaeng.EMu mallaeng.E개월 전
  • 겉만 뻔지르르한 흉기는 절대 못 따라갈 기술이고 기업 마인드다 ㅋㅋ흉기 쓰레기 ㅋㅋ

    일본이랑 현기는 정말 싫다일본이랑 현기는 정말 싫다개월 전
  • 전에 영상만 봤을때는 몰랐습니다.형광색 저 분들이 실제 구조대원이라는걸.이양반들은 항상 앞서가네요.빗겨치기 안되는 40 이 좀 서운했는데 썬룹보니 안심되네요

    tulf leetulf lee개월 전
  • 안전한거 없다 지정 차선 잘 다니고 속도 안내면 큰 사고 안난다 볼보고 지랄이고 사고 크게 나면 뒤짐

    호롱이호롱이개월 전
    • 안전운전

      Mu mallaeng.EMu mallaeng.E개월 전
  • 구조대원들이 뭐 다 영화배우같네 아무튼 갓볼보!

    KiyosakiKiyosaki개월 전
  • a필러가 그대로 있다.... 아... 개부럽내..

    박진우박진우개월 전
  • 여기 볼보 회장 트럭3단쌓고 꼭대기에 태워서 광고하는 기상천외한곳 아닌가?

    주말체험농장주말체험농장개월 전
  • 쌍용 렉스턴도 엄청 튼튼 하지 싶은데

    서정관서정관개월 전
    • 렉스턴보단 모하비!!

      김학수김학수개월 전
    • 튼튼합니다 쌍용프레임바디는 유명하죠 저도 타봤고

      ᄋᄋᄋᄋ개월 전
  • 튼튼하기도한데.... 누구네처럼 불량이 없다지??

    파랑파랑파랑파랑개월 전
    • @은색루비 볼보 많이 비싸져?

      김재욱김재욱개월 전
    • 볼보 오너인데 안전은 흐뭇한데 잔고장은 난리나요.. 개귀찮 진심

      은색루비은색루비개월 전
  • 가운데분 덧니 교정 추천드려요.

    방구석방구석개월 전
  • 쏘렌토 팔고 xc60. T8구입한거 칭찬해..

    김태윤김태윤개월 전
    • 가격 두배?

      이준이준개월 전
  • 차가 딴딴해도 안돼고 그럿다고 안 딴딴해도해도 그럼 무슨차를 사야함

    승민TV승민TV개월 전
    • ㅇㅈ?

      승민TV승민TV개월 전
  • 오~오~오/목숨보다 소중한것없죠 어무리갓부자라도 한방에 가면 ~~~

    구윤석구윤석개월 전
  • 요즘차는 다 안전해^^

    아영아영개월 전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콩진석콩진석개월 전
  • 현대가 저까지 따라가긴 힘들겠죠 ㅠㅠ

    아새아새개월 전
  • S60같은 엔트리급 컴팩트차량도 안전장비나 A필러 부근의 차체강성은 XC90같은 대형고급차량과 비슷할까요?

    엄마쟤 흙머겅엄마쟤 흙머겅개월 전
    • 볼보는 안전에 대하여 차별 안합니다

      sun sunsun sun개월 전
  • 오~우~ 찬양하라!! 볼보 시리즈!!

    Y.k.Y.k.개월 전
  • 안전 이미지 잘만들어서 왜비싼지도 모르는차를 비싸게 파는 볼보 ㅜㅜ 마치 볼보빼고는 모든차가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하는건 아니죠? 솔직히 5천이상되는차중에 안전하지 않은차가 어디있나요? 소형Cx40이랑 대형차 팰리세이드중에 설마cx40이 안전하다고 생각하는건 아니겠죠?? 진짜 안전생각하면 국산차중에 한체급위급으로사시고 독일차는 엔진기술력이나 안전도 세계최고 기술력입니다.볼보가 안전기술에 조금 특화됬다고해도 벤츠비엠도 드럽게 안전합니다..국산차도 비싼차는 안전하구요

    자유VIP자유VIP개월 전
  • 역시 a필러 안구겨지네 마이 드림카 합격!ㅋㅋ

    KIMBLEBEE 333KIMBLEBEE 333개월 전
  • 볼보 가격만 내리면 사고싶은데... 그러면 품질이 떨어질려나

    룬누룬누개월 전
  • 현기차 이런거 보면 바로 꼬무룩??ㅋㅋㅋ

    KannyKanny개월 전
  • 현기차는 저 실험해서 차망가지면 떨어트린 사람이 잘 못 떨어트렸다고 말할것들임 ㅋㅋ

    국가존버의날국가존버의날개월 전
    • ㄴ ㄴ ㄴ 바위가 , 땅이 단단해서 그렇다 할거임 ㄹㅇ

      FletaFleta개월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