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신형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환골탈태 그랜져 vs. 다시 태어난 K5' 과연 어떤 차로 출고할 것인가

2019. 12. 03.
1 394 772 조회수

한 겨울에 때 아닌 신차의 홍수가 났습니다. 먼저 신호탄을 울린 풀체인지에 버금가는 현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사전계약 첫 날 헥터옹이 몰래 계약하고 왔습니다.
뒤이어 나온 역대급 디자인으로 화제가 된 기아 K5. DN8 쏘나타 차대를 같이 쓰는 DL3 풀체인지 K5. 마찬가지로 사전계약 첫 날 헥터옹이 또 몰래 계약해 버렸습니다.
전통의 그랜저를 출고할 지 너무나 만족스럽던 쏘나타 차대의 K5를 출고할 지 무척이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공무용인데 왜 자꾸 사심을...
어쨌든 두 차량 모두 시승하고 직접 보면서 결정을 하신다고 합니다.
그 첫번째로 그랜저를 보고 왔습니다만 의외로 K5를 볼 필요 없겠다고 할 정도로 만족스러워 합니다.
#현대 #그랜저 #그랜져
======================================================
[Music]
Friends - Giulio Cercato
Peace And People - Jay Man @ ourmusicbox.com/
문의 : srcshowcar@naver.com
카카오톡 : "쇼카"
저희 채널 보시는 모든 분들 즐김에 익숙해 지셨으면 합니다.
쇼카스트리밍과 함께 즐거운 "카라이프" 되세요~!!

댓글
  • 설명은 다 거기서 거기 문제점 같은것좀 알려 주세요 오일 먹는거 등

    정일본어정일본어19 일 전
    • 저 영상 촬영당시에는 너무 초반이라 다른 이슈가 없었습니다만 이후 관련 증상에 관해 얘기해 본 영상이 있습니다. koworld.info/club/odSJpM3ItarHq3g/bidio.html

      쇼카스트리밍쇼카스트리밍19 일 전
  • 어디서ㅓ그랜져랑 케파 중형급다위랑 비교를하지

    아트박스 사장아트박스 사장24 일 전
  • 갠적으로 외관은 그랜저ig임

    음식일기 히토쿠치음식일기 히토쿠치개월 전
  • 그랜져랑 k5가같은급이아닌데 k7이같은급이지 k7이랑 그랜져랑비교해야하지않나

    멋쉬밴노므멋쉬밴노므개월 전
  • 2시간전에 대륙의 포르쉐보고 명불허전 참깨들 ㅉㅉ 하며 생각했다가 K-벤츠 그렌저 보고나서 대륙을 욕한 내자신을 반성합니다...

    shallow walkershallow walker2 개월 전
  • 디자인이 좋음...그런데 흉기차 사려고하니 ....

    박성윤박성윤2 개월 전
  • 리뷰 내용이 쉽고 잘 와닿네요ㅎ 감사합니다.

    김응진김응진2 개월 전
  • 내부는 k5가 최고 외부는 그랜져

    박경화박경화3 개월 전
  • 겉으로 화장한거 말고, 엔진과 미션 등에서의 결함 개선사항, 부식방지 재료 사용 등 내구성, 안전성 강화, 버튼식 기어의 오조작 위험성 개선 여부(벤츠, 혼다, 도요타를 보고 배우든지) 등을 얘기해야지. 흉기차는 조명, 디자인, 인테리어와 같은 화장한거 말고는 할 얘기가 없나요? 차의 기본과 핵심에서 딸리니까 화장품 선전하 듯 하는군요.

    Eli BrightEli Bright3 개월 전
  • 여보세요 만나서 반가워요. 제 이름은 Isidro Maldonado입니다. 저는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왔고 여러분의 KOworld 동영상을보고 있었는데 정말 마음에 듭니다. 나는 당신이 우리나라에있는 작은 프로젝트의 파트너가 될 것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제 메시지에 답해 주시면 자세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Isidro MaldonadoIsidro Maldonado4 개월 전
  • 인테리어는 좋은데 전면 그릴은 정말 아님.

    한기섭한기섭4 개월 전
  • 썸네일은 무슨 s클래스네

    Hwan SonHwan Son4 개월 전
  • 저희 아빠차도 더뉴 그랜져 있으면 좋겠는데 어케해야 사라고 할까요??

    5살되돌아 가고싶다5살되돌아 가고싶다4 개월 전
    • @쇼카스트리밍 어디로가야 시승할수잇어요?

      5살되돌아 가고싶다5살되돌아 가고싶다4 개월 전
    • 직접 시승을 해 보시면 어떨까요

      쇼카스트리밍쇼카스트리밍4 개월 전
  • 튜브 쌉인정 비상등 버튼도 멀더라구요

    호랭이와함께춤을호랭이와함께춤을5 개월 전
  • 현대차 실내디자인 안좋아하는데 그랜져신형 실내 디자인 진짜 이쁘네 깔끔하고 심플하다 현대차중에 실내디자인 1위하면 그랜져 기아차만 좋아햇었는데 관심이 가네요

    코쟁이코쟁이5 개월 전
  • 아니 그랜저랑 k5랑 비교를해요ㅋ

    맹구는과학맹구는과학5 개월 전
  • 그랜져와 k7아닌가?

    맹냉수맹냉수5 개월 전
  • 이젠 그냥 벤츠+bm 따라하네 ㅋㅋㅋ 하기사 모방이 있어야 발전이 있다고 하긴 했는데 ㅋㅋㅋ

    Rich dr.Rich dr.5 개월 전
  • 현기는딱 그랜져까지임 그위로는 돈값 못함 잔기술로 눈속임뿐

    고하늘고하늘6 개월 전
  • 구독 밖았습니다

    Master YiMaster Yi6 개월 전
  • 반년이 다 되가는데 그랜저 전면부는 아직도 적응 안 된다 너무 못생겼어 ig가 훨씬 이쁘네

    Yh SYh S7 개월 전
  • 헥터옹은 진짜 해박함이 느껴져

    구독안하면 등뒤에서 쳐다봄구독안하면 등뒤에서 쳐다봄7 개월 전
  • 아 근데 ㄹㅇ 누가 차 저래 디자인했지...;;;; 이상하게 생김

    심우영심우영7 개월 전
  • 전 그랜저는 1, 2세대 옛날 그랜저가 진정한 그랜저라고 생각해요

    홍인표홍인표7 개월 전
  • k7 vs 그랜저 뭐가 더 낫나요?

    나는 너의 차가운현실나는 너의 차가운현실7 개월 전
    • 거의 비슷한 차종이다 보니 주관적인 영역인듯 합니다만 중후한 느낌은 그랜저가 좀 더 좋은 듯 합니다

      쇼카스트리밍쇼카스트리밍7 개월 전
  • k5 차주입니다..둘이 비교할 급이 아닌거 같네요..

    피묻은강냉이피묻은강냉이8 개월 전
  • 궁뎅이가 안이쁨

    효시니효시니8 개월 전
  • 신형 그랜저 캘리그라피 K7 시그니처 3.0 중에서 뭘 살지 고민중입니다. K7은 완전 세련된 세단 느낌에 딱보면예쁜데, 신형 그랜저는 솔직히 안예뻐요...미안..ㅠ (매장에서 신형 아반떼, 쏘나타가 더 예뻤어요ㅋ) K7 3.0은 패밀리카로 보통 이상의 무난한 성능을 보여주고 실내 디자인도 깔끔. 전자식기어봉이 있고 여러 장치 그랜저처럼 복잡하지 않아 좋습니다! 그랜저는 K7보다 실내는 조금 더 이쁘지만 성능은 더 좋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외관!!!! ㅠ.ㅠ) K7 2.5 X에디션도 생각해봤는데 뭔가 2.5엔진은 불안한것도 있고 그랜저도 2.5엔진이라 검증된 좋은 엔진을 돈 조금 더 주고 사는게 맞다 생각했습니다. 내부도 중요하지만 평소 많이 보는 외관 디자인이 정말 중요하다 생각하여 저는 K7 3.0 시그니처를 구매하기로 결정했내요 ㅎㅎ

    냥냥통통냥냥통통9 개월 전
  • 애초에 K5를 그랜저에 비비는건..

    HW OhHW Oh9 개월 전
  • K5가 그랜져랑 비교대상이 된다는건 k5가 잘한건가 그랜져가 못한건가

    g gg g9 개월 전
  • 차 외관은 이뻐보여도 그랜져로써는 아니다..

    박민희박민희9 개월 전
  • 엥 저기 우리집 근처네 구청 옆에있는

    빅스비빅스비9 개월 전
  • You talking about I didn’t see you guys cars are you guys cars 😗😗😗😗😗😗😗😗😗😙😙😙😗😗😙😘🥰😍😍😘🥳

    Elijah Eddy ,dhdhfhfheheehehRElijah Eddy ,dhdhfhfheheehehR9 개월 전
  • 리뷰 진짜 잘하시네

    최고최고9 개월 전
  • 앗.. 저기 수내랑 서현역 사이의 그곳..

    칭호명칭호명9 개월 전
  • 실수령 300-350정도되는 27살 직딩입니다 그랜져ig 3.0LPG 중고로 할부때려서 타고다닐려는데 무리없겠져?? ㅠㅠ

    사이다맛집사이다맛집10 개월 전
  • 난 그랜저ig가 더이쁜거같은대..이번 신형그랜저는 영..무엇보다 기어봉없애고 버튼식으로바뀐것도 큰듯

    동명성왕동명성왕10 개월 전
  • K7 디자인이 더낫긴하네..

    Polo RalphLaurenPolo RalphLauren10 개월 전
  • 그랜져 예쁘다

    변진호변진호10 개월 전
  • 숴이 야이야이야 야이야이야 야이야이야야야야 야이야이야이야이야이야

    b db d10 개월 전
  • 렌트카하시나요

    더뉴k7더뉴k710 개월 전
    • 저희 크루는 차량관련업종에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koworld.info/club/Zdaaed2Tw6rKl3g/bidio.html

      쇼카스트리밍쇼카스트리밍10 개월 전
  • 저거 내부 색 카키색이야?

    미노미노10 개월 전
  • 그랜저가 갑자기 호불호가 갈리는 차가 된거같네요. 갠적으로는 앞그릴과 실내기어봉이었으면 샀을텐데ㅠㅠ k7으로 기울어지네요..

    달빛달빛10 개월 전
  • 그랜져 단점은 중앙에 핸드폰 무선충전기가있는데s8플러스 만큼 큰폰을 넣고 닫으면 안열립니다....

    미드라이더미드라이더10 개월 전
  • 제일 아쉬운건 핸들이.. 너무 누워있어서 아쉽네요..ㅎㅎ공식은 아니고 현대쪽 카더라지만 소나타와 지칠공이 잘나가면서 그랜져모델자체의 생존여부에 고민이 많다는 소문들이 있는데.. 어찌될지..

    jay Jayjay Jay10 개월 전
  • 공조기는 영 아니내요. 엄청 조잡해 보임

    pippypippy10 개월 전
  • 실내는 좋은데 혹시 글라스 창문 이중접합유리 적용 했습니까??? 아닌거 같은데....

    김용석김용석11 개월 전
  • 그랜저특)디자인 병신같음

    김도현김도현11 개월 전
  • 진심 유튜브로 봤을때 k5 쌔끈하고 멋있었다 근데 실물로 더뉴그랜져와 k5 다보니 그랜져는 볼륨감도있고 약간럭셔리했고 k5는 뭐랄까 가볍고 디자인도 생각보다 별로였다 진심~

    박경태박경태11 개월 전
  • 행님~ 읎어보이게 자꾸 대리점 전시장차 리뷰하십니꼬?ㅋㅋㅋㅋㅋ

    mr.r rmr.r r11 개월 전
  • K5 하고 그랜저 하고 비교? 하위급과 상위급을 비교? 차라리 티코 하고 제네시스 하고 비교 해라

    감성돔감성돔11 개월 전
    • 비교는 가능하지 급차이를 보는건데 무식한 댓 달지마

      김카이니김카이니11 개월 전
  • 그런데 왜 그랜저를 K5와 비교를 하지요? 그랜저하고 같은 급이면 K7이어야 하지 않나요? 소나타하고 동급인 차와 상위급의 차를 비교를 하는것이 맞나요?

    삽질하는코더삽질하는코더11 개월 전
  • koworld.info/club/cdNmeNWzzoG8Z6Y/bidio.html 현대차 진짜 쓰레기차, 소비자 생명 보다 자기들 명예와 밋숀 살리기 급급한 나쁜 것들 정신차리자 이런거 찬양하지말고 진짜.

    hoooni Mhoooni M11 개월 전
  • 너무 바꾸지 않았나 그랜져... 그냥 신차인데

    김동환김동환11 개월 전
  • 현대차 요즘 다 잘나옴

    이고흐이고흐년 전
  • 형님영상보고 결정했습니다

    큭큭큭큭년 전
  • 외제차에서 바굴수 있음

    전혜진전혜진년 전
  • 마눌님용ㅋㅋㅋㅋㅋㅋㅋ

    잡식콘잡식콘년 전
  • 개그맨 변기수 닮으신거같네요 ㅋㅋ

    Uijin OUijin O년 전
  • 수출용 내장제는 고급진거 쓰는데 내수용은 그랜저급도 싼마이의 대가

    dnjsdud2dnjsdud2년 전
  • 우파보고 넘어와서 국산차 보니까 역시 아직 많이 부족하구나..ㅠ

    parkpark년 전
  • 현기차는 자기들이 디자인하고 개발하는데 투자는 안하고 수입차만 덕지덕지 짜집게 베낄생각만 하는지....우리나라는 중국짝퉁차 욕할 자격이 없는듯

    rfvtgbyhnrfvtgbyhn년 전
  • 각그랜져. 부활 안하나?

    땅파는남자땅파는남자년 전
  • ㅋ k5는 차가 문제라기보다 타는 사람들이 너무 그런 부류가 많아서 양스러운거죠.차가 무슨 죄야?수입도 차종과 브랜드에 따라서 양스럽고 아니고가 다 차주때문임.제발 운전자들 매너 좀 탑재하고 인성좀..차 아무리 좋아도 존경이 아니라 손가락질 하게됩니다.

    뭐가왜뭐가왜년 전
  • 좋다좋다해서 보는데 10년된벤츠보다 못하단느낌이네요

    김언니김언니년 전
  • 수내에서 서현가는길인가

    서민형서민형년 전
  • 에바포레이터두원공조아닌가요? 바뀌었나요?

    청명한하늘빛청명한하늘빛년 전
    • @쇼카스트리밍 쏘렌토동호회가면아직도개선이안되어서사설업체통해오렌지에바로교체하고있습니다.일시적생산로트문제였으면벌써개선되었겠죠.아닌가요?

      청명한하늘빛청명한하늘빛년 전
  • ㄸ. ㄱ

    옆옆옆구리옆옆옆구리년 전
  • 그랜저 디자인 산으로 간다 ㄹㅇ...

    김흥수김흥수년 전
    • ㅇㅈ k7이 더 멋짐

      나는 너의 차가운현실나는 너의 차가운현실7 개월 전
  • 차량 공부 많이 배우고 갑니다~~~

    헤어닥터 영원쌤헤어닥터 영원쌤년 전
  • 개인적인 생각인데 기어 버튼식이면 D랑R 위치좀 바꿨으면 좋겠네요~

    요술공구몽키요술공구몽키년 전
    • 큰일날소릴하시네

      황신황신8 개월 전
  • 기어부분이 적응이 될까

    GrrB튜브GrrB튜브년 전
  • 시승하실때는 그차의 컨셉에 맞는 의상을 입으면 더 좋을것같아요 중후한차는 수트 스포츠성이 강한차는 마쵸남스러운^^ 10만 구독자 증가할것을 확신합니다

    코너길맥그리거코너길맥그리거년 전
  • 나는별루인데 뭔가 구려

    신씨신씨년 전
  • 솔직히..K7프리미어 판매량보다 월등한건 진심으로 현대자동차.중공업등 직원상대의 판매량이 절반은 차지할듯요..실질적인 매출은 k7비교될런지의문이네요..

    인생한방인생한방년 전
  • 후미등을 왜 다 저렇게 만들엇을까 링컨 옛날차 따라한거같아서 너무 구리다

    홍태영홍태영년 전
  • 벤츠 빼겼네

    jaehoon Junjaehoon Jun년 전
  • 말을 두사람이 계속하니까 정신이 없네요

    권구일권구일년 전
  • 그렌져 그릴이 바보같네요ㅋㅋ 범퍼가 정면충돌역할을 못하고 코너에서 라이트먼저 작살날듯

    yb Gilyb Gil년 전
  • 센터페시아 너무 예뻐졌다 와 ㅋㅋㅋ

    BT SBT S년 전
  • 계기판 쪽이 좀 조잡스럽내. 야간운전시 힘들것내

    복이네복이네년 전
  • 차박이 뭐에요??

    amtdamtd년 전
    • 차에서 외박 한다 뜻인듯

      note Knote K6 개월 전
    • 차에서 박혀사는? 그런의미같은데

      백수풍뎅이백수풍뎅이11 개월 전
  • 나는 그랜저 피해자 가운데 한사람입니다그랜저 디젤220 신차 발매를 약 1개월 기다려 구입하였는데불과 2년도 안되어 소비자들에게는 어떠한 피해를 고려하지않고단종시켜버리는 대기업의 횡포로 인한 피해자입니다대기업의 갑질, 바로 잡아 주세요.

    Myungmi MaMyungmi Ma년 전
  • 일반인입장에서 귀에 쏙쏙들어오게 리뷰잘해주시네요 두분주고받는멘트도 넘유쾌하심ㅎㅎ

    김독고김독고년 전
  • 페이스리프트면 IG에다가 약간만 손대야지 거의 풀체인지급이니 이게 무슨 부분변경출시냐? 이런식이면 2~3년에 신차급으로바뀌는거라 차를 사려고 하는 사람들도 결정하기가 어려워진다 사고나면 2년지나면 또 나오니까

    붕붕붕붕붕붕년 전
  • 그랜저 망햇네 젊은 감성 하다가 무슨 소나타가 더이뻐 ㅋㅋ

    Com MarkCom Mark년 전
    • 레알망함

      seo jiminseo jimin년 전
  • 와이파이로 뻘짓해가며 만든차

    justice wiqijustice wiqi년 전
  • 갈수록디자인이엉망!특히뒷모습이이상함미끈하게쫙못뽑나?

    장짱병호너무이쁘네요장짱병호너무이쁘네요년 전
  • 요즘 현기아는 벤츠 많이 따라하는거 같네 기아는 벤츠 디자니이너 델꼬와서 외관 비슷하고 그랜저는 살내가 벤츠 좀 따라하는거 같네

    전유빈전유빈년 전
  • 벤츠c클래스 차량 내부보는거같구려

    노양준노양준년 전
  • 제가 금방 k5산거 보고 왓는데 이거 보니까 역시 그랜저 구나 하고 생각됩니다...왜 k5사셧어요..ㅋㅋ 차급이 다른데 완전고급스러움

    이름뭐할깡이름뭐할깡년 전
  • 나는 버튼식 한번 어쩌다 몰아봤는데 역시 불편하네요... 아마 다음차량도 수동일듯

    곽희진곽희진년 전
  • 현대 디자인 갈수록 추해지는 이유가 몰까? 정말 알고싶다

    Abraham HongAbraham Hong년 전
  • 까는거야 칭찬하는거야ㅋㅋ들쑥날쏙이약

    정율정율년 전
  • 이상엽 디자이너 전무가 고래밥 먹으면서 디자인했던 그 차네~

    마스크 써!마스크 써!년 전
  • 그랜져랑 K5 비교라니..

    먼스준먼스준년 전
  • * 앞디자인 : 그냥 그물에 걸린 고래

    KOREA TV CFKOREA TV CF년 전
  • 버튼...패티쉬?ㅎ

    귀여운파트너귀여운파트너년 전
  • 미국에서 타고 다니고 싶네요,,

    김대중김대중년 전
  • 그렌져 디자인 별로네요. 못생겼어요..

    유우림유우림년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