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오토파일럿 등판 | 네비를 찍으면 알아서 찾아간다?! [Live편집본]

2020. 09. 12.
86 276 조회수

반자율주행 영상을 촬영할 때마다 언급되는 테슬라 오토파일럿
1년 전 출고기를 찍은 이후에 수 많은 업데이트로 더욱 개선됐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화제가 됐던 차주를 찾아오는 기능 '스마트써먼'과
목적지를 찍으면 고속도로에 한해서 목적지까지 알아서 주행해 주는 'NOA'
그 두가지 기능을 라이브로 시연해 봤습니다.
#테슬라 #테슬라모델3 #오토파일럿
[Music]
Music: "Action Epic Cinematic Victory" - GoodBMusic by Zakhar Valaha
Music Link: koworld.info/club/pdOKhp2XsXepm4g/bidio.html
Music Info: "Ambient Light" by Zakhar Valaha.
Music Link: koworld.info/club/obWheZvPlGfZgG8/bidio.html
======================================================
쇼카스트리밍 채널은 아직까지 협찬이나 외부도움 없이 자체적으로 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멤버쉽을 가입하여 후원해 주시면 차별되는 혜택과 지금까지 처럼 채널 독립성을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채널멤버쉽가입 koworld.info/tools/C0QMexcFpyjyGVO0ol6U-Ajoin

댓글
  • 디게 위험해보이네연..

    배배배배19 시간 전
  • 손으로 보정한다고 욕하는 사람들은 도무지 이해가 안감... 애초에 FSD도 아니고 반자율주행인 오토파일럿인데 당연히 예의주시해야지;

    스멜오브잡주스멜오브잡주9 일 전
  • 음주 단속할때 검거하니 아무도 없으면 개소름 돌겠다 ㅋㅋㅋㅋ

    갱생갱생11 일 전
  • 차주분 말투가 굉장히 흥분되어계시네 ㅋㅋㅋ

    올리버올리버26 일 전
  • 와 왠민한 1차로정속충보다 운전잘할거같은데 ㅋㅋ

    김SJ김SJ28 일 전
  • 진짜 돌발상황에서는 인간만 못합니다 아직...일론머스크는 아가리 잘터는 사업가이자 관대포장만 할 줄아는 사기꾼같은놈입니다.

    수처작주수처작주개월 전
  • 라이다 없는 자율 주행은 사기입니다 라이다 설치되는것만 자율 주행 가능합니다

    P ShP Sh개월 전
  • 꼭 욱빠님 목소린것같음

    라병철라병철2 개월 전
  • 서울 시내에서 과연 가능 할런지? 끼어들기 꼬리물기등 해결할 수 있을까요? 걍 고속도로 졸음운전 대책용이 바람직하다는..

    ᄋᄋᄋᄋᄋᄋ2 개월 전
  • 이거 쓰면 아이들사고 겁나 늘것네..

    윤종대학교윤종대학교2 개월 전
  • 아직은 멀었네요

    강한승강한승2 개월 전
  • 난 테슬라 직원이 운전하는줄 알았네.. 고속도로 들어오자마자 갓길 차 인식못하고 쳐박을뻔해놓곤 정신없네.. 카메라가 저렇게 떨리고 있고 각종 시승기에서 오토파일럿 말고는 좋은 얘기 안나오는데도 승차감이 좋단 얘기가 나옴..? 엄연히 사고책임을 떠넘길려고 오토파일럿 베타버전이라고 써있는데도 좋다고 쓰는거 보면 테빠도 정신들 없나봄.. 솔직히 자율주행으로 갈려면 라이다가 필수다. 실시간으로 차량주변정보를 스캔할려면 필수장비니까 전세계 메이커에서 목숨걸고 개발중이고.. 테슬라는 단파센서와 카메라로 인식하는데 이건 한계가 명확함.. 소프트웨어를 잘만든셈이지.. 마치 컴퓨터 오버클럭으로 성능좋다고 쓰는데 정작 온갖 위험은 안고 가는 것이고 결국 더 좋은 하드웨어가 나오면 오버클럭이라도 못따라가는 한계가 명확한 것과 같음.

    연구원연구원2 개월 전
  • 모델3은 전부같은 기능이있나요? 이차는 몇년식인가요?

    CastleCastle2 개월 전
  • 13:51 여기 정말 위험했다

    J.B. SinJ.B. Sin2 개월 전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james pakjames pak3 개월 전
  • 오토택시 나오겠

    그냥고릴라그냥고릴라3 개월 전
  • 9:27 왜 테슬라 타다가 죽는지 .. 잘 알게 되었습니다 ~ ㅋ

    prollejazzprollejazz3 개월 전
  • 오늘도 고속도로운전여서느껴는데.자율행은한국 고속도로에서는 효용없음

    형선형선3 개월 전
  • 목소리가 하이톤이라 듣기가 좀 ㅠ

    나니나니3 개월 전
  • 믿고 손놓고 타세요..천국으로 직행

    최요섭최요섭3 개월 전
  • 아직은 많이 불안하네. 완전자율주행 이니, 오토파일럿 이니 하는 명칭 부터 구라네

    인생 뭐있나인생 뭐있나3 개월 전
  • 차주 진짜 말많네 옆에 있으면 피곤..

    jing bluejing blue3 개월 전
  • 솔직해서 좋네요 안좋은건 안좋다 이야기하니까요 그래서 더욱 믿음이갑니다

    아벤졋쓰아벤졋쓰3 개월 전
  • 차주분... 미안하지만 귀가 엄청 피곤한... 미안합니다....

    GomusinGomusin3 개월 전
  • 아 이거 말하는거떄문에 중간에 하차함 ㅠ

    sar cesar ce3 개월 전
  • 솔직히 2단계중에는 넘사벽인듯

    js kjs k3 개월 전
  • 이제 자율주행 성능도 평준화가 되는데 그때가서 테슬라의 처참한 A/S와 품질로 버틸수가 있냐고요....테슬라는 자동차로 승부 거는 회사가 아닙니다....

    골드마운틴골드마운틴3 개월 전
    • 또 테슬라걱정하는사람나왔네 ㅋㅋ 왜케 한국에선 테슬라걱정을 많이해주지

      js kjs k3 개월 전
    • 심지어 테슬라 자율주행 레벨은 선두권도 아님..

      Dong-yub JungDong-yub Jung3 개월 전
  • 차주분 유튜버 해보세요

    Max KimMax Kim3 개월 전
  • 9:15 아직도 멀었음 지금 사는 유저들은 베타테스터 풀체인지나오고 지금보다 2배는 개선되야할듯 급하게 끼어드는차 살짝 차선걸친 차 360도 상황 인식을 못한다는거임 테슬라 살려다 보면볼수록 4 5단계 자율주행이 나와야지 사야겠구나 생각듬

    j wj w3 개월 전
    • 반자율주행이라고 그렇게 말하고 핸들쳐잡고 전방보라해도 자율주행이라고 까는애들이많지?

      서유진서유진3 개월 전
    • ㅈ될번했네

      노루토노루토3 개월 전
  • 아...목소리 ^^;;;;

    SJ kimSJ kim3 개월 전
  • 차주님 배속 걸은건가요 진짜 속사포네

    YeonYeon3 개월 전
  • 불안하믄 지가 한데 업뎃돼서 믿음 간다메 먼말인지

    김영민김영민3 개월 전
  • 앞으로 운전은 재미를 위한 스포츠로만 하게 될 것이다. 승마가 이동수단이 아닌 스포츠인 것처럼..다른 업체랑 테슬라는 비교가 안됨.. 스마트폰 처음 나왔을 때 아이폰과 삼성 옴니아만큼..

    Chris ChungChris Chung3 개월 전
  • ㅋㅋ차주분 너무.위험하게 운전하는거 같아서 땀나네요~~ㅜㅜ

    퀵이슈[Quick issue]퀵이슈[Quick issue]3 개월 전
  • 무슨 자율 주행이 이렇게 위험한지요? 고속도로에서 넘어진 트럭도 인식 못하고 받는 차를 탈 생각은 없어요. 모든 차가 그렇다고 하시는데 정말 그럴까요?

    Q1Q13 개월 전
    • 넘어진차 인식못한것도 문제가있지만 고속도로에서 전방주시안하는것도 문제가있는거같네요

      승택승택3 개월 전
  • 단기간에 엄청 발전햇네 테슬라 2년전하고 다른차네요 이제

    미안22점미안22점3 개월 전
  • 역시 테슬라가 최고이네요 영상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DH Champ KIMDH Champ KIM3 개월 전
  • 이 정도면 테빠 아니고 테잘알이네요. 충분히 객관적인 의견이라 유익했네요.

    김성배김성배3 개월 전
  • 핵터행님 목소리가 차분하게 잘 들리는데 차주분은 듣는데에 너무 빠르시네요

    김기표김기표3 개월 전
  • 말빠른 사투리 좋은듯 부담스러워

    으바리으바리3 개월 전
  • 너무 말이 빨라 정신없어요

    민쥬민쥬3 개월 전
  • 운전자분 이세돌씨인가요??

    하늘하늘3 개월 전
  • 팬텀브레이크는 개선됐나요?

    beemmerbeemmer3 개월 전
    • 처음 출고시 때보다는 많이 개선된듯 합니다

      쇼카스트리밍쇼카스트리밍3 개월 전
  • 아 영상 빨리감기 한건가요 진짜 정신없네여

    정용기정용기3 개월 전
  • 피겨스케이팅은 기준은 김연아.... 자율주행차 전기차 기준은 테슬라.

    FreedmanFreedman3 개월 전
  • 갑자기 법쪽으로 궁금 해지는데, 주차되어 있는 차량 저렇게 자동으로 부르다가 혹여라도 사고나면 법이 어떻게 적용되나요..? 물론 차주 열명중 열명이 보험처리 해드리겠다고 하겠지만, 뺑소니법 생각해보면 차 안에 사람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있다보니.. 혹여 보험사에서 '아 이건 보험처리 못해드려요' 하는 경우가 있을까봐 궁금하네요

    역사게임역사게임3 개월 전
  • ㅋㅋ 자율 ㅋ ㅋ 차선넘어온차도 인지하지 못하네. 믿고 디지기 딱이다.

    K.S KIMK.S KIM3 개월 전
  • 잘보고갑니다

    이브지옵프#이브지옵프#3 개월 전
  • 질문자님은 1배속이고 차주분 답변은 음성변조에 2배속으로 하신건가요?

    JH PARKJH PARK3 개월 전
  • 와 영상 재밌네. 속도감있고 실감나고 ㅋ

    ben charmben charm3 개월 전
  • 목소리..너무 빠르고 듣기 좀 그렇네

    배영진배영진3 개월 전
  • 차주가 흥분했네...ㅎㅎㅎ

    Jinwoo AhnJinwoo Ahn3 개월 전
  • 1차선은 추월차선인건 한국도 마찬가지 입니다. 다만 안지키는 사람이 많을뿐이죠. 영상 올리시는분도 그걸 마치 당연하다고 생각하시는듯한데 오토파일럿이 안전과 규정을 안지키고 1차선으로 가길 바라는건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위협하는 행동입니다. 그건 속도가 빨라도 지켜야할 규칙이죠. 매드맥스 모드라고 안전을 무시한 칼질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건 이해할수가 없군요. 램프 탈출을 위한 차선변경도 당연히 한차선씩 해야하는게 당연하구요. 미치지 않고서야 어떤 주행보조시스템이 한번에 여러차선을 이동합니까?

    양갱양갱3 개월 전
  • 미친짓 차는 사람이 운전해야 운전맛이 있지 이따위는 인간을 멍청하게 하는것

    주entn주entn3 개월 전
  • 차주님 말 진짜 빠르네용

    webcooluswebcoolus3 개월 전
  • 태술러 주식을 사야하는이유

    zh2ony Ezh2ony E4 개월 전
    • ㅋㅋㅋ 이건아닌듯

      종민문종민문3 개월 전
  • 차주분 자동차 리뷰 유튜버 해도 되실꺼같은데ㅋㅋㅋㅋㅋ

    You hubYou hub4 개월 전
  • 오토 파일럿이란 말 자체를 쓰면 안된다고 보는 1인 좀 편리한 운행보조 장치구요 오작동한번에 목숨을 잃어버릴수도 있는 시스템입니다,

    o baram oo baram o4 개월 전
  • 단차는 ㅜㅜ A.s ㅜㅜ

    중독성중독성4 개월 전
  • 혁신을 몸으로 느끼고 싶으면 타고 그런게 아니면 아직은 내연기관으로

    정내미떨어지는것들정내미떨어지는것들4 개월 전
  • 중간에.. "전기차니까 배터리 걱정은 없을거고.."무슨 말씀이신지...

    뿅이빠빠뿅이빠빠4 개월 전
    • 이해력 수준 실화나 ㅋㅋ 아님 뚜벅이냐

      ꧁⍤⃝꧂꧁⍤⃝꧂3 개월 전
    • 블랙박스 사용시에도 전기차다보니 내연기관처럼 상시배터리 추가할 필요없겠다는 뜻입니다

      쇼카스트리밍쇼카스트리밍4 개월 전
    • 아침에 시동안걸리는 일은 없죠

      강정태강정태4 개월 전
  • 설익은 오토파일럿 믿다가 세상 하직합니다!!

    D KD K4 개월 전
  • 차주형님 랩퍼인가요 ㅋㅋㅋ

    Sb C.hSb C.h4 개월 전
  • 오오 그래! 헥터님과 하차하리님의 이런 다른브랜드 차량 리뷰를 보고싶었다규요! 은근 말투 재밋음ㅋㅋ

    김명지김명지4 개월 전
  • 목소리 왜케 엠브로같지...

    우럭장수우럭장수4 개월 전
  • 도입부 부금이 너무 길고 상당히 거슬립니다.

    Lord 1roadLord 1road4 개월 전
  • 가다가 중앙가이드레일과 팬텀브레이크만!!!!좀 해결해줘

    김동현김동현4 개월 전
  • 차주 말이 너무빨라..빨리감기하는거같애 영상 집중 안될정도로 심난한말투..

    나자매나자매4 개월 전
  • fsd 옵션이 있어야 가능한건가요?

    k33nk33n4 개월 전
  • 한방에 훅가고싶지않은 1인ㅋㅋ차주정신읍음

    감자동생감자동생4 개월 전
  • 차주분 랩퍼인가요? 말 엄청 빠른데 딕션 좋음 ㅋㅋㅋ

    Andrew LeeAndrew Lee4 개월 전
    • 딕션은 진짜 좋으신데 목소리 톤이랑 억양이..ㅠㅠ

      김태민김태민4 개월 전
  • 오너님 누군지 알겠다는...ㅎㅎ 수고하셨습니다

    [맨티스]테슬라 차박이야기와 용품자작[맨티스]테슬라 차박이야기와 용품자작4 개월 전
  • 주행보조장치 감시하고 있는게 더 힘들어 보이네요 그냥 직접운전하는게 힘이 덜 들듯 보이네요....

    좀비좀비4 개월 전
  • 테스트한 건 오토파일럿이 아니고 fsd네요.

    덴드로비윰덴드로비윰4 개월 전
  • 테슬라는 단차가 심하다 라고 하셨는데 그게 무슨 뜻인가요?

    길라임길라임4 개월 전
    • 차 외관은 휀다 범퍼 문짝 조립이 되는건데 세심한 부분이 부족해서 범퍼가 딱 안 맞거나 삐뚫게 설치 되었거나 그런거를 말해여

      SONG 292513SONG 2925134 개월 전
  • 9:17 이때 갓길에 고속도로를....카니발 차주 미쳤네요

    시카이시카이4 개월 전
  • ㅋㅋㅋㅋ 차주님 얼굴공개하기 싫다고 하니 주로 모자이크 처리를 해주는데 여기는 모자와 마스크로 차주를 자체적 모자이크를 해버리시네용 ㅋㅋㅋ ㅋ 웃기당

    Dong Jin KimDong Jin Kim4 개월 전
  • 기계 믿다가 사람 잡겠네요!

    김재수김재수4 개월 전
  • 9:18 ㅋㅋㅋㅋㅋㅋ

    우주쓰레기우주쓰레기4 개월 전
  • 자주분 테빠치고는 솔직하고 객관적이라 더 믿음이감 외제차 A.s는 뭐 어짜피기대는안했고 무한업뎃은 자동차계 스마트폰느낌이네요 명불허전 잘보고갑니다

    검색:천안검색:천안4 개월 전
  • 와...운전자분...말이 겁나 빨라...랩퍼인가

    고양이다락방고양이다락방4 개월 전
    • 이웃사이더입니다

      김창수김창수3 개월 전
  • 테슬라가ㅜ소프트 웨어ㅜ업그레이드를 해서 자율쥬행될거다 하는 사람들 많은데 애플1업그레이드 계속 되면 애플 x되나?

    검은보리검은보리4 개월 전
    • 무식한 사람의 헛소리 였습니다. 검은 보X

      사진찍는 일반인 !사진찍는 일반인 !4 개월 전
    • 자동구동 시스탬은 이미 장착되있는거고 이걸 컨트롤하는 소프트웨어만 계속 업그레이드해주면 되는거 자율주행 가능할정도로 소프트웨어만 개선해서 업글해주면 가능

      SodasuSodasu4 개월 전
  • 오토파일럿이 눈비오면 오류 잘하는데 비오는날 저기능이 유용할거 같다고?? 이름은 오토파일럿부를땐 자율주행? 블랙박스기능이이라지만 속도표시도 없고 시간 저장도 되는걸로 아는데 아닌가?그래서 법적 증거로 채택 되기 힘들다고 알고 있는데.

    검은보리검은보리4 개월 전
    • @검은보리 그렇죠 법적으로서는 효력이없겠죠 업데이트하면서 시간날짜저장되는건 됬는데 속도만나오면 법적효력있을수도있겠네요

      승택승택3 개월 전
    • @승택 사고시 법정 증거로서 효력 이야기 하는겁니다.

      검은보리검은보리3 개월 전
    • 속도표시없는건 차선 간격 계산하면 나오구요 오히려 문콕 긁고 가거나 뺑소니 잡기는 훨씬 나을걸요? 4채널블박다시는분들 흔하지 않자나여

      승택승택3 개월 전
  • 고속도로는 한국차도 엄청 잘됩니다...테슬라보다 잘 된다는 테슬라 차주도 많습니다.

    이송헌이송헌4 개월 전
  • 이 정도면 신자네... ㅉ

    김hy김hy4 개월 전
  • 내도 타고있지만 운전인식이 이런 오너들 때문에 과신하고 사고가 나는거 테슬라는 반자율이 아니고 보조주행이다 항상 핸들에 손과 브레이킹에 발이 가있어야한다 그게 이차의 본질이다 고로 좀더 영민하다고 과신할수 없고 현기 스마트쿠르즈랑 현실적으로 다른게 없다 두손이 잠시 필요할때 고속도로 오토 쿠루징을 할때도 경계를 해야한다 이러고 사고나면 테슬라탓한다

    비틀매니아비틀매니아4 개월 전
  • 영혼없는 차 .... 재미가 없어 ... 거기까지...

    Ju시간여행자Ju시간여행자4 개월 전
  • 단, 고속도로에서 방심하면 죽고 죽일수 있음

    서른어택서른어택4 개월 전
    • 방심하면 다 그럼..

      초록기둥초록기둥4 개월 전
  • 차가 혼자서 간다면 공유경제 짱이네

    서른어택서른어택4 개월 전
  • 개사기

    ninano swagninano swag4 개월 전
  • TSLA 보유 물량 유지합니다 땡큐!

    HKHK4 개월 전
  • 테슬라 한국적용 네비는 쓰레기임 4시간이면가는 부산을 7시간걸려가는 기적을 볼 수있음 ㅋㅋ

    박세정박세정4 개월 전
  • 어차피 유일하게 레이더방식만을 추구하는 회사는 테슬라뿐이고 추후에도 레이더방식만 장착한다고햇고 라이더방식은 채택할 계획이없다햇죠 독3사 포함 fca그룹 gm그룹 현대 토요타 지리그룹 등은 라이더방식으로 개발중이고 당장 내년 상반기부터 출시시작합니다. 지금 가격이 저렴하다고 레이더방식을 돈들여서 자율주행기능까지 끌어올리는거보다 안전측면에서도 라이다방식을 개발 장착하는게 추후에 효율적이고 레이더방식의 한계를 극복가능 하고 좋다고하네요. 일단 장착하고 나온 차량이 아직은 없으니 비교는 못하지만 현대는 라이다방식을 버스 화물트럭에도 장착한다고 하니 기대되네요

    슈퍼그랑조슈퍼그랑조4 개월 전
    • 라이다는신호인식못함

      검색:천안검색:천안4 개월 전
    • @박세정 레이더 카메라 둘다 인식하여 정확성을 높입니다 레이더는 차량을 카메라는 주로 차선을 식별 합니다.

      Feel goodFeel good4 개월 전
    • 테슬라는레이더도 아님 카매라방식으로 하는거 모델3에도 12개인가달려있음

      박세정박세정4 개월 전
  • 자동으로 콜 하는거 절벽에서도 안떨어지고 오는지 테스트 가능한가요? 난간이나 낭떠러지도 감자하는지요?

    lumpenlumpen4 개월 전
  • 편집뭐야ㅋㅋㅋ

    김강민김강민4 개월 전
  • 테슬라3임?

    김강민김강민4 개월 전
  • 운전자분 설명을 너무 잘해서 업자같음...

    two dogs leetwo dogs lee4 개월 전
    • 와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

      SOD KimSOD Kim4 개월 전
  • 1차선은 추월로 인건 외국엔 인식되있어서 전부 2차선 타고 가죠 우리나라 같이 1차선 주행차선 인식되 있죠

    실험체방개실험체방개4 개월 전
  • ㅎㅎ 어디서 많이본 브리지ㅋ 잘보고 있습니다.

    심민호심민호4 개월 전
  • 갓길에 차 박을번 했네요..아무리 잘해도 한번 실수면 죽습니다 ~죽일수도 있구요 ..

    제임스김제임스김4 개월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