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카토크] 아반떼 보다 가성비라는 폭스바겐 제타 [2020.10.21]

2020. 10. 24.
29 457 조회수

#폭스바겐 #폭스바겐제타 #제타7세대
자 그리고 이제 오늘의 메인뉴스 까지 굉장히 오래 걸렸네요
폭스바겐 제타
지금 가장 많이 비교가 되는 게
지금 아반떼 비교 많이 됩니다 이제
일단 차크기 라든지 세그먼트 자체도 아반떼 하고 가깝고요
일단 가격이 아반떼랑 비슷한 거죠 그러면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 통풍시트 등 국내선호 사양을 넣고
공식판매 가격은 2,714만원 프레스티지 2,951만원 트림이 있다고 합니다
근데 거기서 14% 할인된 지금 2,329만원 이게 최종 가격이죠
그리고 2,533만원 이렇게 지금 출시를 했다고 하니까
맞네 아반떼 가격에서 느꼈던 부분 하고도 거의 비슷하네요
그렇죠 아무래도 가격대가 지금 아반떼랑 좀 비슷하게 나오다 보니까
이렇게 비교를 하시지 않나 그런 생각이 듭니다
이거 한번 생각을 해 보고 싶은게 까놓고 얘기해서
아반떼를 2,400 주고 살래? 제타를 2,400 주고 살래? 라고 했을 때
하차하리의 선택은?
제타죠
무조건 제타죠
아반떼보다 그래도 어쨌든 반자율 중이라든지 그런 옵션은 좀 빠지는데?
왠지 그냥 어떻게 보면은
아반떼 가격으로 수입차를 탈 수 있다라는 그런 느낌이어서
전 그냥 고민하지 않고 바로 제타 갈 거 같아요
글쎄요 저는 요즘 이상하게 옵션에 많이 관심이 생겨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반떼가 옵션은 더 좋은데 (차에 대한)인식도 있죠
그냥 수입차를 이 가격에 탈 수 있으니까 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폭스바겐 그룹내에서 폭스바겐은 현대기아차 아우디는 제네시스
이런 컨셉으로 가고 있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폭스바겐은 독일 현지에서는 저렴하고 합리적인
실용적인 차량을 많이 내놓는 걸로 알고 있고요 제타도 그 중에 하나거든요
어쨌든 국내에서는 폭스바겐 차량도 비쌌었는데
지금 상당히 좀 저렴하게 출시가 됐고요
중요한 거는 완판이래요
헤드라이트가 많이 바뀌긴 했네요 약간 볼보 비슷하기도 하고
토르의 망치만 없지 약간 볼보 비슷한 느낌 나기도 하고 앞모습은
골프 같기도 하고 아테온 같기도 하고
왜냐면은 전면부나 측면부 같은 경우에는 폭스바겐이 거의 비슷하죠
근데 이렇게 아주...
아....
전면부는 저는 제타의 손을 들어 주고 싶습니다
아반떼가 굉장히 날카로운 이미지였구나
후면부는 난 아반떼가 난 거 같아
제타는 진짜 올드해 보인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폭스바겐 영업점에 전화를 해 봤는데 지금은 어차피 할인은 커녕 완판이라고 하네요
주말에 이미 2배에서 3배정도 사전예약이 끝났다고 하고
만약에 100 대를 팔면은 300명이 사전예약을 했다고?
지금 기사에 2,650 대 한정판 런칭에디션이면
사전예약 취소 대비해서 한 3,500명 정도 받으면 될 거 같은데
2배수 3배수를 받았다
사전예약을 다 받았다고 해 가지고
그러면 7천~8천 명을 받았단 얘긴데
차가 더 들어 온다는 얘기 아니야 그러면?
안 그래도 제가 물어봤죠
혹시 제타 같은 경우에 더 들어올 계획이 있냐 물어봤더니
들은 바 없고 아직까지는 계획 없다고 합니다
근데 진짜 이 가격이 어쨌든 수입차는 완제품을 가져오는 거기 때문에
이제 수리비에서 이익을 남기려고 하는 것 같네요
아반떼 인스퍼레이션 가격이 2,453 만 원이니까
오히려 이 차가 더 싸네요 지금?
프리미엄 등급에서 14% 할인을 적용 하면은 2,329만원
할인은 폭스바겐파이낸셜을 이용하면 14% 할인이 적용이 된다고 하네요
이번에 이 제타가 상당히 화제였는지
상차하리 지인분께서도 본인이 타시던 모닝을 파시고
이번에 제타를 계약을 넣으셨다고 하시더라고요
모닝을 파시고 제타를?
하차하리 말이 이해가 되네요
모닝을 팔고 아반떼를? 그러면 아 모닝이 좁았나 보다 하겠는데
저도 깜짝 놀라네요 모닝에서 제타로?
이게 너가 말한 그 수입차 이미지인가 보다
이건 제 개인적인 사견입니다
차급에 따라서 보험이 많이 비쌀까요? 아무래도 수입차가 조금 더 비싸고요
재밌는 건 제타는 보증기간이 5년/15만km에요
그리고 소모품 교환울 지원, 이게 수입차 같은 경우는 대부분
엔진오일이나 차종/메이커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브레이크 패드, 디스크, 필터 거기까지 교환해 주거든요
여러가지 소모품을 교환 해주기 때문에 그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이렇게 되면 아반떼에 비해 더 싸지게 되는 거죠
굉장히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는 거 같고요
아반떼 보증 기간은 3년/6만km 상대적으로 조금 더 낮고
엔진오일 다 유상으로 자비로 갈아야 되고
그러면은 제타가 더더욱 가성비가 되네요
왜 극가성비 라고 표현했는지 알겠습니다
실내도 그렇게 나쁘지 않은데요
계기판은 풀LCD 그런 건 아니지만
제가 봤을 때 약간 폭스바겐 스타일로 깔끔하게
이게 폭스바겐 아이덴티티 이게 현대고
지금 제가 봤을 때는 반자율 차로유지 빼고는 거의 차이가 없는데요
제타도 보면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 통풍시트
그런 게 들어갔다고.. 물론 프레스티지 윗등급에 들어간 것 같은데
윗등급도 지금 할인을 받으면은 2,533만원
하지만 이건 아셔야 됩니다
벤츠파이낸셜, BMW파이낸셜 폭스바겐파이낸셜 등은 시중금리보다 조금 더 높아요
파이낸셜에서 이자로 이익을 만들 수 있으니까
아무래도 차값을 좀 할인해 주고 서로 윈윈하자 이런 개념이 좀 크죠
아반떼 차체 같은 경우에는 전장 4,650mm
휠베이스가 2,720mm로
동력성능은 신형 제타가 앞선다고 하네요
'보증 현대기아 보다 더 오래 가네요' 이건
5년/15만km면 국내차 수입차 중에서도 상당히 많이 해 주는 거거든요
K9 국내 출시 되는 게 5년/12만km를 해 줘서
중고차가 돌고 돌아도 보증이 살아있는
그래서 중고 K9이 가성비라고 저희가 말씀드린 적이 있었는데
5년/15만km면 상당히 큰 굉장한 메리트입니다
왜냐면 수입차 같은 경우에는 보증이 굉장히 신경이 많이 쓰이잖아요
그리고 보증이 이렇게 살아 있으면 나중에 3~4년 타고 판매할 때도
감가가 적고 약간 좀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죠
이게 제타 실내인가요?
제타에 앰비언트를 넣어줬다고?
네 네 맞습니다
어 이거 뭐야?
이게 맞아요
이런 얘긴 없었는데 이 기사에
아반떼에도 앰비언트 한 줄을 넣어 줘서 저희가 좀 의외다 그랬었는데
이건 특이하네요
그렇죠
아 그리고 현금 결제 시 12% 할인 이라고요?
일반적으로 수입차 같은 경우는 현금 결제를 하면 오히려 할인율이 떨어지거든요
아무래도 자기네 파이낸셜이나 이쪽을 좀 많이 이용하게 하기 위해서
어 현금결제 시 12% 할인이라..
그리고 지금 미션 부분 말씀을 하시는데
아반떼는 CVT 였죠
그러다 보니까 저는 인스퍼레이션 등급 시승을 해 봤는데
CVT라 그래서 크게 동력성능을 못 받아 내고 미끄러지는느낌 그런 건 전혀 없었어요
근데 조금 CVT 미션 자체가 열에 예민하다 보니까
약간 와인딩을 하니까 조금 늘어지는 느낌은 있더라고요
CVT 때문인지 다른 것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신형 아반떼 차량은 약간 그런 느낌이 있었습니다
흔히 말하는 보호 모드일 수도 있죠
신형 쏘나타도 그랬고
의외로 신형 K5가 미션이 잘 버텨 줬었어요
가솔린 터보 파워트레인
그리고 마력도 150마력 나쁘지 않구요
연비도 아주 나쁘지는 않네요
폭스바겐 8단자동변속기는 나쁘지 않지요
근데 이거보다 더 좋은게 DSG 미션이 있는데
폭스바겐의 더블클러치죠 듀얼클러치
DSG는 제타GTI에 탑재되는데
GTI가 들어오면 또 아반떼 가격에 안되겠죠
그리고 아반떼 N라인은 7단 dct 변속기가 조합되고
최고 출력 204마력 이 정도 가격이 되는데
이럼 또 고민되네요 제타랑 아반떼 N라인이랑
사실 저는 고민은 안 됩니다
제타는 아반떼 수요를 상당부분 흡수할 것 같아요 아까 말씀하신 것처럼
저희가 너무 좋은 얘기만 하다 보니까
이제 단점이라고 말씀해 주셨는데
측후방센서랑 사이드미러열선도 있지만
전동이 아니라 수동으로 접어야 된다고 하시네요
안 접으면 되죠
차라리 이건 폭스바겐코리아에서 수입 옵션을 결정을 할 때
전동 사이드미러를 빼고 딴 옵션을 넣어 주고 가격을 이렇게 맞춘게 신의한수 같습니다
이전에 골프 GTd/GTi 고성능 모델에 막 여러가지를 넣어서 가격을
4천, 4천5백만원 이러니까 솔직히 안 팔렸던 거에요
근데 이 아주 합리적인 가격, 국산차 하고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그런 모습이 되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여자친구한테 아반떼랑 폭스바겐 중 뭘 타고 데리러 오면 좋을 것 같냐고 물어보면 답 나옴'
어떻게 나하고 똑같은 생각을 하셨지?
결국 뭐 원빈이냐 옥동자냐 그 차이기 때문에
너가 오지 마
너만 안 오면 돼!
무슨 차 타든 상관 없어!!
친구로도 우리 지내지 말자!!!!
지금 하차하리가 알아본 바로는요
지금 다 완판이 돼서 사전예약을 해 봤자 올해 안에 받을 수 있을지 장담을 못 한다
장담이 아니라 그냥 못 받을 거라고..
그건 또 딜러쉽마다 조금씩 다르니까요
지금 폭스바겐 아우디 이쪽 딜러쉽은 실질적으로 와해되다시피 됐다가
지금 다시 재건하는 상태죠
이게 공식 문건인가요 이게?
네 이건 공식문건입니다
대단한데? 들어오자마자 할인해준다는 얘기잖아
근데 폭스바겐 아우디는 상시할인이란 느낌이 있다 보니까 (크게 다가오진 ..)
하지만 할인하고 인기가 많으면 원래 가격으로 환원될 확률이 많죠 잘 팔리면
왜 그러냐면 원가격으로 가도 2,700~2,900만원 이기 때문에
나 같으면 K5 가겠다 2,900만원이면
그건 좀 고민 되겠네요
어쨌든 굉장히 좋은 조건이고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 정도 반응이면 또 들여올 것 같아요
블랙박스는 보통 국내에서 거의 많이 장착을 합니다
순정형이라고 해도 국내업체 제품에 로고를 넣어서
거의 국내에서 많이 장착을 하고요
폭스바겐 얘기가 나왔으니까 이 차량 한번 보여드릴게요
저는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폭스바겐에서 타오스?
이거는 지금 티구안 보다 더 작다고 하네요
MQB 기반으로 개발이 됐다고 하는데
현대로 치면 3세대 플랫폼을 가지고 여러 차종을 만드는 건데
티구안 보다 작은 거다.. 코나급인가?
코나 보다는 조금 더 크지 않나..
전장이 4,465mm 굉장히 작네요 그러면
방금 그 제타 보다도 작네요
118 같은 느낌인가?
X1?
이 모양으로 봐서는 상당히 차가 커 보이거든요
그런데 굉장히 작은 차다?
생긴 거만 보면 거의 투아렉급인 것 같은데
그리고 기존 폭스바겐에서 느꼈던 느낌보다는 볼드해진 것 같은데요
휀더 라인도 그렇고
아우디 쪽에 가까운 거 같습니다 아우디

댓글
  • 제타는 독일생산이 아니라 남미공장 생산품으로 아는데~

    트리미제,철리투스하람더힐,갤러리아포레트리미제,철리투스하람더힐,갤러리아포레13 일 전
  • 당연히 제타. 아반떼가격에 수입차탄다는생각없고 안전우선시 튼튼한차우선시 오래살고프면 절대 구매목록에 현기는없음

    시크한와니시크한와니2 개월 전
  • 옵션차이랑 가격등등 국내차량 K5랑 비교하는게 맞는듯

    김영석김영석2 개월 전
  • 폭바 제타 파사트 티구안은 세계적인 차량이지... 제타가 아방이랑 같은 가격... 심지어 물건너왔눈데 보증이 더 길다... 걍 .. 걍끝.. 더 말할 값어치가 없음. 사실 울 회사 막굴리는 렌트차량이 레이 아방 스타렉스 모닝 여러대잇어서 상황에 맞게 쓰지만ㅋ 어디 주제도 모르고 폭바에 비비려하누 건방지게

    꼬마돌꼬마돌2 개월 전
    • 아니 무슨 제타가 ㅋㅋ 세계적인 차량임??ㅋㅋㅋ

      두치치두치치2 개월 전
  • 제타사는 사람이 승리자네 말할가치가없다 아반떼랑 비교허긴 미안할정도의 차는 확실

    글래스글래스2 개월 전
  • 차를 멋같이만들어도 평생 현기사주는 사람들덕에 현기는 바뀌질않는다. 내첫차는 sm7뉴아트로 시작해서 현기는 한번도사본적없는데 그래서 이렇게 살아있는거같다

    나운기나운기2 개월 전
  • 폭스바겐도 불공정 덤핑 조사해야 안되나!

    별무인별무인2 개월 전
  • 프로모션 끝나도 이 가격이냐가 관건이겠네요

    강윤성강윤성2 개월 전
    • 탄소배출때문에 재고 방출하는거임 물량다빠지면 원가격으로 팜

      박세정박세정2 개월 전
  • 요즘은 결정적으로 "현대" 차라는거 자체가 단점인데..

    곤드레곤잘레스곤드레곤잘레스2 개월 전
  • 이제 수입차 저렴하게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좀 다양하게 타 볼 수 있도록.... 글고... 싸게 파는데 왜 문제인가요?? 유툽에서 다들 날리죠...싸게 판다고...희안하죠...ㅎㅎ

    캐슬드레곤캐슬드레곤2 개월 전
  • 현기차 옵션장난ㆍ원가절감 장난에 제타 살꺼예요 ᆢ

    박주영박주영2 개월 전
    • 제타 타보세요 ㅋㅋ 그냥 플라스틱임 내부 ㅋㅋ

      두치치두치치2 개월 전
    • 폭스바겐도 원가절감은 장난없습니다..

      firstistfirstist2 개월 전
  • 이게 고민할 일인가여? ㅋㅋㅋ 비교가 그렇지만 저도 k5오너인데 만약 아우디 a5를 k5 풀옵가격에 준다면.. 당연히...ㅋㅋㅋ

    박능호박능호2 개월 전
  • 폭 도 바 겐 디 젤 게 이 트

    김조크김조크2 개월 전
  • 아반떼 망했으요

    생강생강2 개월 전
  • 어느새 아반떼가 너무 비싸졌구나....

    철덜든꼬야철덜든꼬야2 개월 전
  • 요즘 현대차 안전에 위협이 될 정도로 하자가 많가는 얘기가 많은데.. 제타가 이런 가격으로 나왔다니 안전하지 않은 현기차 타느니 외제차 타겠다는 의견이 많아요

    수달왕수달왕2 개월 전
  • 수입차가 좋아서가 아니라 흉기차타고 뒤질까봐

    OASIS HOASIS H2 개월 전
    • 님 뚜벅이잖아요 ㅋㅋㅋ 그러닌깐 폭도바겐 디젤게이트나 빨아되지 개돼지 아니랠까봐

      김조크김조크2 개월 전
  • 폭스바겐 금융 사용하면 어차피 제값 주고 사는거임

    D 2D 23 개월 전
    • 중간에 바로 갚으면 되요 수수료 좀 주고 ㅋ

      우콩이우콩이2 개월 전
  • 많이 타세요

    김어신김어신3 개월 전
  • 배 띄워 오는데 이정도면 진짜 파격적인 금액임~

    햐후햐후3 개월 전
  • 독일에서 제타가 저렴하고 실용성 있는 차라구요?

    김종호김종호3 개월 전
    • 독일에서 제타 안파는데?

      박세정박세정2 개월 전
  • 그냥 아반떼사라 사이드 미러 손으로 접고 다닐거냐 ㅋㅋ

    CeCe3 개월 전
    • @페이팅 ㅋㅋㅋㅋ 그런거만 따질거면 그냥 모닝을 타고다녀~ㅋㅋ 아반떼도 너한테 과분해보인다 야~ ㅋㅋㅋ 산수,이자율,백분율 따져서 타야되는데 그치~? ㅋㅋㅋㅋ

      YTS GTDYTS GTD2 개월 전
    • @페이팅 ㅋㅋㅋㅋㅋㅋ 그냥 던져본건데 진짜 아반떼 샀나보네 ㅋㅋㅋ 이제 그만할게...그럴수록 더 슬퍼보인다 ㅠㅠ

      YTS GTDYTS GTD2 개월 전
    • @페이팅 네 다음 제타 보다 비싸게 주고 아반떼 사서 화난 현기충 ㅠㅠ

      YTS GTDYTS GTD2 개월 전
    • 20만원이면 합니다

      박주영박주영2 개월 전
    • @페이팅 배기가스 조작이 폭바만의 일인줄 아네? 무지함은 거울보면서 너한테나 따져라.. 요즘 정보가 넘쳐나고 쉽게 웹을통해 접할수 있는 시대에 sns의 정보를 무시하네.. 집에서 그냥 종이 신문이나 봐라.. 너같이 쉰 세대하고 말장난 하는 내가 한심하다..

      천검천검2 개월 전
  • ㅋㅋㅋ그놈의 수리비유지비 돈없으면 그냥 걸어다니세요

    Jin DragonJin Dragon3 개월 전
  • 우리 엄마가 저 차 사려고 하는데

    Lee진형Lee진형3 개월 전
  • 없는것들이 난리 부르스야. 수입차면 소형차도 좋다고. 그렇게 돈걱정 할거면 경차타던지 걸어다녀

    전태원전태원3 개월 전
    • 제타 준중형 ㅋ 아반떼랑 같은급인데요

      땡땡땡땡땡땡2 개월 전
  • 제타는 아이신8단에서 아반떼랑 비교가안됨;; 아이신8단미션은 볼보 전모델 미니쿠퍼에도 들어가고 지금 미니 컨트리맨타고있고 제타도 계약해서 곧 나오는데 엄청 잘나감 ㅎㅎ 개꾸르

    오빠므찌나오빠므찌나3 개월 전
  • 동풍소콘ㅋㅋㅋㅋ

    Young LeeYoung Lee3 개월 전
  • 여러분 라이브는 더 재밌습니다.

    YY3 개월 전
  • 아반이는 정말 질리는 디자인 폭스바겐은 볼매~!

    블랙팬서블랙팬서3 개월 전
  • 제타 사고싶은데 기다리기 짜증남

    Seung Nam YuSeung Nam Yu3 개월 전
    • 못사요 완판이라 이제 사려면 2950만원주고 사야되는데 그돈주고 살 가치는 없는 차 2500이면 딱

      Hs JHs J3 개월 전
  • 상차하리ㅋㅋㅋㅋㅋ

    김명지김명지3 개월 전
  • 부품값 조낸 비싸니까

    보노보노보노보노3 개월 전
  • 차는 옵션은 부가적인거고 일단 파워트레인이랑 플랫폼이랑 섀시 정도를 우선 봐야한다고 생각해요 폭스바겐이라서 제타를 선택하는게 아니라 '파워트레인'이 제타가 더 윗급 솔직히 아반떼 파워트레인은 하위차급임 그리고 보증기간면에서도 제타가 더 우위네요 근데 사이드미러 수동인건 완전 별로네요. 디자인도 그냥 맹해보임

    Andrew MorganAndrew Morgan3 개월 전
    • 기본형 아반떼라면 님 말이 얼추 맞지만 아반떼n라인으로 넘어가면 반대가 되죠 아반떼 n라인에 들어간 엔진이 CVVD입니다

      ZaBi 911GT3RSZaBi 911GT3RS3 개월 전
  • 유지보수(부품값)문제~

    정제이정제이3 개월 전
    • 특수정비나 외판 사고 같은 경우 외제차라 부품값이 독3사랑 큰 차이 없는게 아쉬운 부분인 건 맞음

      firstistfirstist2 개월 전
    • @Andrew Morgan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거겠죠..

      어아잠만뼈맞았어아잠만뼈맞았3 개월 전
    • @Andrew Morgan 와 보증기간 지리네요 이건 닥 제타인듯;;

      돈많으면 형돈많으면 형3 개월 전
    • 제타-5년, 15만km 보증 아반떼-3년 6만km 보증 이게 유지가 어려우시다면 그냥 차 안사시는게 나을것 같네요

      Andrew MorganAndrew Morgan3 개월 전
  • 갠적으로 제타도 좋다 생각합니다. 이런게 많이 나와서 견제해주면 우리는 좋죠.

    이현중이현중3 개월 전
  • 이런 외제차가 많이 나오면 좋겠네요 선택의 폭도 높여지고~~ 지금은 현대기아 아니면 뭐 대안이랄게 없으니 슴식이 4년타고 팔았는데 반값도 못받았습니다ㅡㅡ 에휴... 조금만 일찍나오지ㅠㅠ

    뿐이옥뿐이옥3 개월 전
  • 아침부터 ... 이미완판... 보증기간 ㄷㄷㄷ 대박입니다

    지영섭지영섭3 개월 전
KOworld